© COPYRIGHT RFIOT. ALL RIGHTS RESERVED.

 

RFID 입출고재고관리솔루션

1
시스템 개요

2
시스템 필요성

추진배경

  • 제품의 입고, 출고, 재고 파악을 실시간 자동화된 시스템 도입 필요
  • 생산 설비 및 부자재 등 중복 투자 및 불필요한 구입 비용 발생 억제의 필요성
  • 효율적이고 투명한 업무를 위한 혁신적인 입출고 재고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
  • 제품 관리에 투입되는 과도한 인력, 시간 절감 필요

기대효과

  • 체계적이고 투명한 제품 관리 신뢰도 및 편리한 향상
  • 명확하고 관리 주체의 확립에 따라 제품 추적의 용이성
  • 제품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산출 자료 제공
  • 제품 관리에 최소한의 인력 투입으로 효율적인 인적 자원 활용

3
시스템구성도

4
특장점

창고관리

  • 물류센터에서 발생하는 작업관리 및 재고관리 등을 물류환경과 업무환경 특성에 적합하도록 RFID기술을 활용하여 개발 하고, ERP로 부터 전달된 입출고 및 재고관리를 위한 단계별 작업계획을 생성하고 입출고, 재고실사, 반품관리 등의 창고, 물류센터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기능 제공 합니다.

생산(공정)관리

  • 생산 현장에서 발생되는 생산정보를 RFID로 실시간 수집하여 생산 현장에서 발생되는 제반 공정관리정보(실적, 이력, 현황 파악 등) 에 자동으로 분석, 집계, 조회가 가능합니다.
  • ERP 및 POP와 연동이 가능하도록 구현이 가능합니다.

수송/물류관리

  • 다양한 형태의 수송물류, 배송 프로세스를 고려하여 제조부터 매장 및 고객까지 발생하는 물류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RFID기술을 지원합니.
  • 배송시간 단축 및 도착 예정 정보 제공하며 주요관리 제품의 이력관리와 차량의 위치 관리 기능등을
    제공합니다.
  • 반납 및 불용 신청에 따른 프로세스 제공 – 불용 처리 절차에 따른 단계적 처리 제공(불용대기 – 이사회 상신 – 불용 – 후처리)

5
주요 기능

공통 업무 기준 정보 관리 입출고 관리 서식자료
로그인/로그아웃 공통 코드 관리 물류센터 입고 입출고 현황 거래내역서 출력
메인화면 사용자 관리 본부입고 현재고 현황 재고명세서 출력
상품코드 관리 본부발주 입출고 내역 조회
본부(물류센터) 관리 본부별 이동 본부 현황
공지사항 관리 본부 입고 승인
기타 출고

Web 화면 개발 / 모바일 App 개발

7
구축사례